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펀지 여과기 관리하기

by 조은트리 관리자 2023. 9. 22.

스폰지 여과기 유지 관리 팁 스펀지 필터를 설치하거나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스펀지 필터를 일정 시간 열어두면 필터 내부에 생선 찌꺼기가 쌓이게 됩니다. 스펀지에 배설물이나 슬러지가 쌓이면 스펀지 내부의 모공이 막혀 원활한 물 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는 여과 효율성을 감소시키고 궁극적으로 수질을 저하시킵니다. 여과 효율을 위해서는 어떤 관리가 필요합니까? 기본 규칙은 정기적으로 스펀지를 짜내는 것입니다.

 

짜낼 때에는 먼저 손을 씻은 후, 스펀지의 한쪽 면을 수조에 여러 번 짜서 스펀지 사이의 틈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그러면 스펀지 틈 사이에 막혀 있던 구멍이 열리고 그 사이로 물이 원활하게 흐릅니다. 며칠 후 스펀지를 반대편으로 짜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스펀지를 짜내더라도 계속 사용하게 되면 스펀지의 탄력성이 감소되어 빨리 원래의 모양으로 돌아오지 않게 됩니다. 또한 스펀지는 단단해지기 때문에 결국 폐기하고 새 것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스펀지 필터는 고무 막대로 수조 벽에 고정됩니다. 고무컵은 장기간 사용하시면 굳어져 흡착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방법이 있는데, 플라스틱 컵을 별도로 구매하여 재사용시에는 뜨거운 물에 5분정도 담가두시면 됩니다. 새것이라 좋아요.. 스펀지 필터는 제대로 관리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